[문제 설명]

점 네 개의 좌표를 담은 이차원 배열  dots가 다음과 같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
[[x1, y1], [x2, y2], [x3, y3], [x4, y4]]
주어진 네 개의 점을 두 개씩 이었을 때, 두 직선이 평행이 되는 경우가 있으면 1을 

없으면 0을 return 하도록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보세요.

 


[제한사항]

  • dots의 길이 = 4
  • dots의 원소는 [x, y] 형태이며 x, y는 정수입니다.
    0 ≤ x, y ≤ 100
  • 서로 다른 두개 이상의 점이 겹치는 경우는 없습니다.
  • 두 직선이 겹치는 경우(일치하는 경우)에도 1을 return 해주세요.
  • 임의의 두 점을 이은 직선이 x축 또는 y축과 평행한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
[입출력 예]

dots  result
[[1, 4], [9, 2], [3, 8], [11, 6]] 1
[[3, 5], [4, 1], [2, 4], [5, 10]] 0

 

[입출력 예 설명]

입출력 예 #1)
점 [1, 4], [3, 8]을 잇고 [9, 2], [11, 6]를 이으면 두 선분은 평행합니다.


입출력 예 #2)
점을 어떻게 연결해도 평행하지 않습니다.

 


 

[나의 풀이]

# 1. 두 점의 기울기 구하는 함수
def gradient(a0, a1):
   return (a1[1] - a0[1]) / (a1[0] - a0[0])

# 2. 두 직선의 기울기 비교
def solution(dots):

# 각각의 점을 변수로 지정
  a1 = dots[0]
  a2 = dots[1]
  a3 = dots[2]
  a4 = dots[3]

# 기울기가 같은 것은 1로 return
  if gradient(a1, a2) == gradient(a3, a4) or gradient(a1, a3) == gradient(a2, a4) or gradient(a1, a4) == gradient(a2, a3):
    return 1
  else:
    return 0

 

참고)

2023.04.19 - [Error] - TypeError: unsupported operand type(s) for |: 'float' and 'float'

 


[설명]

1. def gradient(a0, a1)

    - 점의 기울기 구하는 함수를 만든다.

      기울기 =  y의 증가량 / x의 증가량 

 

2. def solution(dots)

   - 먼저, 각각의 점을 변수로 지정한다.

   - 직선이 만들어지는 세 가지의 경우의 수 중

     하나라도 만족한다면 1로 return,  아니라면 0으로 return한다.

 

 


 

[다른 사람 풀이]

def solution(dots):
# 1. 각각의 점의 좌표를 변수로 지정
    [[x1, y1], [x2, y2], [x3, y3], [x4, y4]]=dots
    
# 2. 기울기 같은 것을 변수로 지정
    answer1 = ((y1-y2)*(x3-x4) == (y3-y4)*(x1-x2))
    answer2 = ((y1-y3)*(x2-x4) == (y2-y4)*(x1-x3))
    answer3 = ((y1-y4)*(x2-x3) == (y2-y3)*(x1-x4))

# 3. 기울기가 같으면 1로 return
    return 1 if answer1 or answer2 or answer3 else 0

[설명]

1. 각각의 점의 좌표를 변수로 지정한다.

   - 예를 들어, dots = [[1, 4], [9, 2], [3, 8], [11, 6]]이면

     [ [ x1, y1 ] ,  [ x2, y2 ] , [ x3, y3 ] , [ x4, y4 ] ] = dots이므로   

     x1 = 1,   y1 = 4,  ... ,  x4 = 11,  y4 = 6 으로 할당된다.

 

 

2. 기울기는 같다라는 공식을 변형하여 작성한다.

위의 사진처럼 기울기를 같다라는 공식을 쓰고

빨간색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x 자로 곱하면 아래와 같이 된다.

 

3. 기울기가 같으면 1로 return, 아니면 0으로 return을 한다.

   - 직선이 만들어지는 세 가지의 경우의 수 중

     하나라도 만족한다면 1로 return,  아니라면 0으로 return한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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